티스토리 뷰

목차



    안드로이드 폰 네이버오류, 카톡오류로 튕김현상 해결방법

     

    오늘 오전 아주 핸드폰때문에 난리도 난리도... 

    현대인들은 핸드폰을 많이 의지하며 살아가는데 이들에게 갑자기 핸드폰이 안된다? 그러면 정말 일상이 무너질수도..

    나도 핸드폰으로 확인을 해야하는 일이 많은 사람으로써 오늘은 멘붕이었음.

     

    안드로이드 폰 네이버오류, 카톡 튕김현상 오류 해결방법을 찾았다. 

    혹시 아직도 그런 현상이 있다면 시도해 보시길..

     

    증상

    카톡이나 네이버앱에 들어가려고 하면 들어가지는듯 하다가 바로 닫혀버림. 어제까지만해도 아무이상없었는데 처음에는 왜그렇지 하면서 앱을 삭제를 하고 다시 설치를 했다. 잘되는듯했으나 조금 뒤 다시 똑같은 현상 반복됨.

     

    서비스센타를 가야하나 했지만 지인이 서비스센터에 갔는데 사람들이 똑같은 현상으로 엄청 많았다고한다. 

    나만 그런게 아니였어~~ 서비스센터에서 자동업데이트문제라고 했다고 하는데 나는 나갈수가 없는 상황이라 

    여기저기 서치하다가 알아낸 방법이다. 

     

     

    해결방법

    설정 -> 애플리케이션 -> Android 시스템 WebView -> 업데이트 제거

     

    또는

     

    1.구글스토어에 들어간다. 

     

     

     

    2. 좌측상단 세줄을 누른다.

     

     

    3. 내앱/게임에 들어간다

     

     

     

    4. Android 시스템 WebView을 제거한다. 

    (문제가 발생되지않았다고 적혀있지만 나는 계속 튕기는 문제가 발생중이었다)

     

     

    나는 이렇게 제거를 하고 다시 카톡을 들어가보니 이제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했다.

    네이버에도 들어가보니 이제 정상적임. 

     

    (그래도 혹시 안되는 사람들은 크롬을 업데이트 제거를 해보라고 함.)

     

    -끝

     

     

     

     

     

     

    반응형